Success partner for your global takeoff,
The Global Network of Korea Eximbank.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

추천메일보내기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으셨나요?
지금 보고 계신 정보를 함께 나누고 싶은 분께 추천해 보세요.
아래사항을 기입하신 후 이메일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 내용을 원하시는 분에게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

채용FAQ

13건 (현재 1/2)
답변

채용분야별 직무설명서상 명시된 작업기초능력을 평가하며, 자세한 사항은 채용공고 및 직무설명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샘플문항은 NCS 능력중심채용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청년인턴 채용 필기전형은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시험으로 실시되며, NCS직업기초능력평가는 크게 직업성격검사 및 직무능력검사로 나누어집니다.

 

직업성격검사는 대인관계, 직업윤리 등으로 구성됩니다.

직무능력검사는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정보능력, 조직이해능력 등으로 구성됩니다.

검사 소요시간은 각 채용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샘플문항은 NCS 능력중심채용 홈페이지

(https://www.ncs.go.kr/blind/rh13/bbs_lib_list.do?libDstinCd=30&libSeq=&searchCondition=&searchKeyword=&pageIndex=0)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박사급 인력채용은 관련 분야의 인력 수요 발생 시 비정기적으로 이루어지며, 대상자의 수학 기간은 내부 규정에 의거 경력으로 인정됩니다. 단, 신입행원 정기 채용 시 지원하는 경우에는 경력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답변

제출기한 내에 증빙이 가능한 자격증에 한해 인정됩니다.

답변

통상 면접전형은 실무진면접과 경영진면접 등 2단계로 구분하여 진행됩니다. 실무진면접은 IB면접, PT면접, 개별과제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영진면접은 일반적으로 다대다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나, 구체적인 사항은 필기전형 합격자 발표시 함께 공지되니 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변

기술분야에 대한 채용은 해당 인력수요 발생시에만 비정기적으로 있습니다.

답변

어학시험별 유효기간 이내에 취득한 성적에 한해 인정됩니다. 사이버국가고시센터(www.gosi.kr)에 사전등록한 제2외국어성적의 경우 유효기간을 5년까지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답변

시험과목은 경영학, 경제학, 법학, IT 등(채용부문에 따라 변동 가능) 중 지원자가 선택한 과목이며, 분야별 직무설명서에 나온 지식 및 기술을 기본으로 NCS 4수준(4년제 대학 졸업자 수준)으로 출제됩니다. 즉, 직무설명서에 제시된 항목별로 학부 과정에서 배우는 교과목 내용 위주로 출제됩니다.

답변

공인영어성적 증명서는 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유효기간을 고려하여 사전에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답변

채용 일정 및 인원은 매년 변동 가능하며, 연초 채용설명회 등을 통해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1 2